취미관심분/자동차이야기

[펌] 라세티프리미어 엔진오일초기화 방법

lionet 2010. 5. 24. 00:03

클럽라프에서 펌질했습니다.
==========================================================================

저번에 제가 질문을 드렸는데 답변해 주시는 분이 없어서 GM대우 홈페이지에 직접 문의했습니다.

답변은 윈스톰과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초기화를 해주면 됩니다.

키온 상태로 해놓고 5초 이내에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았다 떼었다를 3회 반복해 주고서 키 OFF 해주면
초기화가 됩니다.
이때 초기화가 되었다는 어떠한 메시지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냥 초기화 되었으려니 하시면 됩니다.

풀옵션 차량으로 스타트 버튼 방식이라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은 상태에서
스타트 버튼을 2회 누르면 키 온 상태가 됩니다.
이때 위와 똑같이 5초 이내에 가속 페달을 3회 밟았다 떼었다 해주고 다시 스타트 버튼을 눌러서 OFF 해주면 초기화가 되며, 역시 초기화 되었다는 메시지는 없습니다. (GM 대우 본사에서 직접 받은 답변임. 답변 오는데 한참 걸리더군요.)

만일 초기화 해주지 않고 운행해서 자동차가 오일 상태를 오판해서 엔진오일 즉시 교환 경고등이 떴다면
초기화를 해주면 그 경고등이 사라지면서 초기화 되었음을 알 수 있답니다.
하지만 경고등이 없는 상태에서는 초기화 여부에 대한 알림 장치는 없다고 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일반 카센타나 일부 정비사들은 잘 모를 수도 있는 내용이니 숙지하고 계셨다가
오일 교환 후 직접 초기화 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정비사가 초기화 해줬는지 안해줬는지 잘 모를 경우에는
2번 초기화 한다고 해서 문제되는 것은 없으니 그냥 해줘도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