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되는 쉬운 문형 156개 와 직독직해 연습 [아래 부분에 중요한 해석원리와 영작원리를 간단하게 설명 ] 한편 기본적인 영어표현들을 또 다른 방법으로도 제시할 수 있는데 나의 영어교육 경험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실제 언어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영어기본문형 156개를 제시하려고 한다. 이 156개의 기본문형만 열심히 연습하고 영어빈도수가 가장 높은 기본단어 1500개 정도만 알고 있으면 누구나 기본적인 생활영어는 물론 영어교사들도 영어만 사용해서 영어를 가르칠 수 있고 학생들도 영어만 사용해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문제는 여러분들이 다음에 제시된 기본문형을 가지고 적극적인 활용을 하느냐 마느냐에 달려 있다. 불과 156개의 문형으로 기본적인 회화를 할 수 있다면 분명 시간과 정열을 투자해 볼만한 일이 아니겠는가? 나를 믿고 공연히 각 문형들이 문법적으로 몇 번째 형식의 문장인지 그런 걸 생각하지 말고 다음에 제시된 기본문형들을 열심히 마스터해서 여러분의 것으로 만드시기를 바라 마지않는다. 다음에 제시된 문형 중 밑줄 그은 부분을 여러분이 알고 있는 다른 단어들을 이용하여 다양한 문장을 만드는 것이 문법책을 여러 권 읽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가 있다는 것을 나는 나의 영어교육 경험을 통하여 보증한다. 시간이 날 때마다 즐거움과 확신을 가지고 연습해 보기를 바란다. 주어, 동사, 목적어등의 문법적인 구조를 잊어버리고 그냥 밑줄 친 부분을 여러분이 알고 있는 단어를 총동원해서 문장을 만들어 보라. 부정문으로도 만들어 보고 의문문으로도 만들어 보고 시제를 바꾸어 보기도 하면서 연습을 하다보면 저절로 영어구조의 원리를 터득하게 될 것이다. 긴 문장들은 기본문형에 다른 요소가 덧붙은 것에 불과하기 때문에 기본문형에 익숙해지면 저절로 얼마든지 긴 문장을 만들 수가 있다. [펌][아래 문장도 펌][설명은 본인이부가함] 유형 1 : I am a student. (나는 유명한 시인인 어떤 분을 만났다.) -나는 만났다 한 남자를[혹은 내가 한 남자를 만났는데] 그런데 그는 유명한 시인이다.이런식으로 이해해 나가야 합니다. 이 문장을 우리식으로 말을 만든다음 영작해보면 '내가 한 남자를 만났는데 말이야 그 사람 시인이더라.' 겠지요. 여기서 반대로 영작을 해보면 1. 주어 찾고- I 2. 동사 찾고 -met. 3. 보어[명사, 형용사]나 목적어 찾고-a man 주어+동사+[보어로서 명사,형용사,목적어명사] 이것이 영어의 가장 중요한 기본 문장임. 영어는 이 1-3형식이 기본 문장임, 영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함 예를들어 적용하면 He is the man in my house. He is the man living next to my house. He is the man whom I love. He is the man whose house I bought. He is the man who is very kind. 등 등 여기서 제일 중요한 기본 문장은 He is the man 이다. I like him I want you to leave now I will buy you a book. 보시라 여기서도 기본 문장은 주어+동사+보어,목적어이다. 그 다음 동사에 따라 목적보어나 간접목적어가 나온다. 따라서 앞으로 영어공부하시려면 이 기본 문형 1-3형식을 완전하게 마스터 하면 영어에 하늘문이 열리게 됩니다. 그 다음은 보어나 목적어를 수식하는 문장이 뒤에 온다. 그래서 I met a man[한 남자를 만났어요] 이라고 기본 문장을 만든다음 수식하는 문장을 뒤에 붙이게 되는데. a man 이 사람이니 '그런데 그 남자는 요' 라고 할 때 관계대명사 'who' [그는]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 다음은 다시 동사 + 보어나 목적어의 순으로 가는 것이다.who is a famous poet 이 원리를 이해하고 영어를 공부하면 영어가 쉬어지고 달콤해지기 시작한다. (마을 가운데를 흐르는 강은 오염되었다.) -그 강 그것은 시가지를 관통하고 흐르고 있는데 오염되었다. 가능하면 직독직해로 해보시면 영어의 패턴이 쉽게 익혀집니다.
(나는 학생이다.)
유형 2 : I am twenty.
(나는 스무 살이다.)
유형 3 : I am Korean.
(나는 한국사람이다.)
유형 4 : I am serious.
(나는 진지하다.)
유형 5 : I am sick.
(나는 아프다.)
유형 6 : I am tall.
(나는 키가 크다.)
유형 7 : This book is green.
(이 책은 초록색이다.)
유형 8 : I am here.
(나는 여기에 있다.)
유형 9 : Jack lives in a dormitory.
(잭은 기숙사에서 살고 있다.)
유형 10 : He gets up at seven o'clock.
(그분은 7시에 일어난다.)
유형 11 : He eats breakfast in the dormitory at seven thirty.
(그분은 일곱 시 반에 기숙사에서 아침을 먹는다.)
유형 12 : I have breakfast at home at eight.
(나는 여덟 시에 집에서 아침을 먹었다.)
유형 13 : I am looking up a word in the dictionary.
(나는 사전에서 단어를 찾고 있다.)
유형 14 : There is a long line in the cafeteria now.
(카페테리아에는 지금 줄을 길게 서 있다.)
유형 15 : There are many people waiting by the counter.
(카운터 옆에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유형 16 : Bill often calls up his mother after nine p. m.
(빌은 가끔 오후 9시에 어머니에게 전화를 건다.)
유형 17 : I am going to have a party on August 28.
(나는 8월 28일에 생일파티를 가지려고 한다.)
유형 18 : She will write the invitations later today.
(그분은 오늘 좀 이따가 초청장을 쓸 것이다.)
유형 19 : She is about to introduce the guests.
(그분은 손님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유형 20 : The Bakers are coming tomorrow.
(베이커씨 가족이 내일 올 것이다.)
유형 21 : George was the best student in Mr. Ahn's class.
(조지는 안 선생님 학급에서 제일 좋은 학생이다.)
유형 22 : George came here a year ago.
(조지는 일년 전에 여기에 왔다.)
유형 23 : George learned it after he arrived.
(조지는 그분이 도착하고 나서 그것을 알았다.)
유형 24 : George was going to major in history but he changed his mind.
(조지는 역사를 전공하려고 했지만 생각을 바꾸었다.)
유형 25 : I used to work on the farm in the morning.
(나는 농장에서 아침에 늘 일하곤 했습니다.)
유형 26 : I have to study English at home every night.
(나는 매일 밤 집에서 영어를 공부해야 합니다.)
유형 27 : It was pleasant to live on the farm.
(농장에서 사는 것은 아주 즐겁습니다.)
유형 28 : It was too hot to work.
(일하기에는 너무 덥습니다.)
유형 29 : These rules are easy for you to understand.
(이 규칙을 네가 이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다.)
유형 30 : George lived in town with his uncle many years ago.
(조지는 여러 해 동안 아저씨와 같이 이 도시에서 살았다.)
유형 31 : George took his dog to town with Bill when he went.
(조지는 빌이 갈 때 빌과 함께 자기 개를 데리고 갔다.)
유형 32 : The boys were decorating the dorm all day Saturday.
(아이들은 토요일 내내 기숙사를 장식하고 있었다.)
유형 33 : Jack is working with the committee and so is John.
(잭은 그 위원회와 같이 일하고 있는데 존도 그렇다.)
유형 34 : Jack does not know about computer and neither does John.
(잭은 컴퓨터에 대해서 아무 것도 모르는데 존도 그렇다.)
유형 35 : Any dorm where boys live is noisy.
(아이들이 살고 있는 기숙사는 시끄럽다.)
유형 36 : The dorm where Jack lives is noisy.
(잭이 살고 있는 기숙사는 시끄럽다.)
유형 37 : How old is George?
(조지는 몇 살이니?)
유형 38 : How well does he speak English?
(그분은 영어를 얼마나 잘 하니?)
유형 39 : How far is he from home now?
(지금 그분은 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을까?)
유형 40 : How long ago did he come here?
(얼마나 오래 전에 그분이 여기 오셨습니까?)
유형 41 : How much did his trip cost?
(그분의 여행경비가 얼마나 들었습니까?)
유형 42 : How often does he write to his parents?
(그 아이는 부모님께 얼마나 자주 편지를 보냅니까?)
유형 43 : How many foreign students are there in this class?
(이 학급에는 외국인이 몇 사람이나 있습니까?)
유형 44 : How many brothers does George have?
(조지는 형제가 몇 사람이나 있니?)
유형 45 : How high an average must a scholarship student maintain?
(장학생들은 평균을 몇 점이나 유지해야 하니?)
유형 46 : What time is it?
(몇 시이에요?)
유형 47 : Which professor visited Japan?
(어느 교수님이 일본을 방문했어요?)
유형 48 : Whose students come from abroad?
(어느 학생이 외국에서 왔어요?)
유형 49 : What color tie did Bill buy?
(빌은 무슨 색깔의 넥타이를 샀어요?)
유형 50 : What kind of assignments do you have in English?
(어떤 종류의 영어숙제를 해야 되나요?)
유형 51 : Mr. Kim makes the students repeat his sentences.
(김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문장들을 반복해서 말하게 합니다.)
유형 52 : Mr. Kim lets his students ask questions.
(김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질문하게 합니다.)
유형 53 : Mr. Kim helps them learn English.
(김 선생님은 학생들이 영어를 배우는 걸 돕습니다.)
유형 54 : George is used to eating Kimchi now.
(조지는 지금은 김치를 먹는데 익숙해졌습니다.)
유형 55 : George got used to Kimchi quickly.
(조지는 김치에 금방 익숙하게 되었다.)
유형 56 : She has lived here for six months.
(그분은 여기에 6개월 동안 살아왔습니다.)
유형 57 : She has lived here since September.
(그분은 9월부터 여기 살아왔습니다.)
유형 58 : Mr. Kim said, "I have lost my watch."
(김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내 시계를 잃어버렸다.)
유형 59 : Mr. Kim said that he had lost his watch.
(김 선생님은 시계를 잊어버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유형 60 : Mr. Kim said, "I got up at six o'clock."
(김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6시에 일어났다.)
유형 61 : Mr. Kim said that he had gotten up at six o'clock.
(김 선생님은 6시에 일어났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유형 62 : Nick told George, "Your father got over his illness."
(닉은 조지에게 말했습니다. "너의 아버지가 회복되었다.)
유형 63 : Nick told George that his father had gotten over his illness.
(닉은 조지에게 조지 아버지가 회복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유형 64 : Bill asked Jack if he had eaten dinner.
(빌은 잭에게 저녁을 먹었는지를 물었습니다.)
유형 65 : By then Mr. Kim will have retired.
(그때까지는 김 선생님은 은퇴하실 겁니다.)
유형 66 : By the time they get back they will have seen many interesting
sights.
(그들이 돌아올 때까지 그들은 흥미 있는 광경을 많이 보게될 것이다.)
유형 67 : To study isn't easy.
(공부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유형 68 : For anyone to study in a foreign language isn't easy.
(누구에게나 외국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유형 69 : It is not easy for me to study.
(나한테는 공부하는 게 쉽지 않다.)
유형 70 : It requires effort to succeed.
(성공하기 위해서는 노력이 요청된다.)
유형 71 : Most fathers want their sons to succeed.
(대부분의 아버지들은 아들이 성공하기를 원한다.)
유형 72 : They encourage them to study science.
(그들은 그들에게 과학을 공부하도록 권한다.)
유형 73 : They expect them to do their best.
(그들은 그들이 최선을 다하기를 기대한다.)
유형 74 : Their teachers urge them to attend language classes.
(선생님들은 언어교실에 참석할 것을 권한다.)
유형 75 : I don't know what to do.
(무엇을 할지 모른다.)
유형 76 : I don't know where to go.
(어디에 갈지 모른다.)
유형 77 : I don't know who to see.
(누구를 만날지 모른다.)
유형 78 : I don't know how to plan.
(어떻게 계획을 짤지 모른다.)
유형 79 : I don't know which subject to study first.
(어느 과목을 공부해야할지 모른다.)
유형 80 : I can't decide how long to spend on each assignment.
(각 숙제마다 얼마나 시간을 써야할지 결정하기 어렵다.)
유형 81 : Shopping takes Jane a lot of time.
(잭은 쇼핑에 시간을 많이 보낸다.)
유형 82 : Going to concerts cost Bill a lot of money.
(빌은 음악회에 가는데 돈이 많이 든다.)
유형 83 : Taking part in too many social activities may cause a student to
fail.
(너무 많은 사교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학생들이 학업에 실패하는
원인이 된다.)
유형 84 : My book is the same as yours.
(내 책은 네 것과 같다.)
유형 85 : Your book and mine are alike.
(네 책과 내 책은 아주 비슷하다.)
유형 86 : Mr. Kim works like a beaver.
(김선생은 공부벌레다.)
유형 87 : Jack has the same interests as Jane has.
(잭은 제인과 꼭 같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유형 88 : You work as hard as I do.
(너는 나처럼 열심히 일한다.)
유형 89 : Your grades are as good as mine.
(네 성적은 내 성적처럼 좋다.)
유형 90 : You dance as well as I do.
(너는 나하고 똑 같이 춤을 춘다.)
유형 91 : My personality differs from my father's.
(내 성격은 우리 아버지와 다르다.)
유형 92 : My interest is different from yours.
(내 관심은 네 것과 다르다.)
유형 93 : I am younger than you.
(나는 너보다 어리다.)
유형 94 : Ed is more generous than his brother.
(에드는 그의 형보다 너그럽다.)
유형 95 : I am the oldest one in the class.
(나는 이 학급에서 제일 나이가 많다.)
유형 96 : This book is less expensive than that book.
(이 책은 저 책보다 값이 덜하다.)
유형 97 : The harder you study, the more you will learn.
(네가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더 깨닫게 될 것이다.)
유형 98 : Jane can pass if she does well on her final exam.
(제인은 학기말 고사를 잘 보면 패스하게 될 것이다.)
유형 99 : Betty won't transfer to another school unless she has to.
(베티는 강제로 그렇게 되지 않는다면 다른 학교로 전학하지 않을
거다.)
유형 100 : Whether we like it or not, we must take examinations.
(좋아하든지 싫어하든지 우리는 시험을 쳐야 한다.)
유형 101 : I wish you that you worked harder.
(네가 더 열심히 공부했더라면 좋았을 걸.)
유형 102 : I wish you a happy New Year.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빕니다.)
유형 103 : Jane hopes that she will pass exams.
(제인은 시험에 패스하기를 바란다.)
유형 104 : I hope my parents are well.
(부모님이 안녕하시기를 빈다.)
유형 105 : I enjoy working with foreign students because I learn a lot from
them.
(난 외국학생과 공부하는 게 좋은데 그들로부터 많이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유형 106 : Mrs. Baker takes care of the details since her husband is very
forgetful.
(베이커 부인은 남편의 건망증 때문에 세세한 것까지 다 돌봅니다.)
유형 107 : We have studied so diligently that we know all the patterns in
this book.
(우리는 아주 열심히 공부했기 때문에 이 책의 유형을 다 압니다.)
유형 108 : one reason why he goes home is that he needs money.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는 집에 갑니다.)
유형 109 : Mr. Kim tries to learn new things so that he can improve his
teaching.
(김 선생님은 자기 교수법을 향상시키려고 새것을 배우려고 합니다.)
유형 110 : A teacher needs to keep learning in order to improve his
teaching.
(자신의 교수법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선생은 계속 공부해야 합니다.)
유형 111 : Bill goes home to see his mother.
(빌은 어머니를 뵈러 집에 갑니다.)
유형 112 : We study hard for good grades.
(성적을 잘 받으려고 우리는 열심히 공부합니다.)
유형 113 : The plane didn't fly because there was a storm.
(폭풍 때문에 비행기는 뜨지 않았습니다.)
유형 114 : The plane didn't fly because of the storm.
(폭풍 때문에 비행기는 뜨지 않았습니다.)
유형 115 : Although we tried our best we lost the game.
(우리가 최선을 다했지만 게임에 졌습니다.)
유형 116 : Even though I was hungry, I did not eat.
(배가 고파도 먹지 않았다.)
유형 117 : In spite of my present health problem, I'll do it quite well.
(내 현재의 건강상태에도 불구하고 난 그걸 잘 할 겁니다.)
유형 118 : I met a man who is a famous poet.
물론 번역 시험 답안을 만든다면 (나는 유명한 시인인 어떤 분을 만났다.) 라고 적어야 겟지요.
유형 119 : The man who lives next to me is friendly.
(내 이웃에 사는 분은 우호적입니다.) 그 남자 그런데 그는 이웃에 살고있는데 친절합니다. 여기서 'whom'을 '그는 '혹은 '그런데 그분'이라고 해석해주면 직독직해가 되며 회화도 쉬워집니다.
유형 120 : The Man whom I met was friendly.
(내가 만난 분은 친절했습니다.) -그 남자분 그분을 내가 만났는데 친절하십니다.
유형 121 : The river which flows through town is polluted.
유형 122 : The river that flows through town is polluted.
(마을을 가로질러 흐르는 강은 오염되었다.)
유형 123 : The books which I bought were expensive.
(내가 산 책들은 값이 비쌌다.)
유형 124 : The books that I bought were expensive.
(내가 산 책들은 비쌌다.)
유형 125 : The man whom I talked to was helpful.
(내가 이야기했던 분은 도움을 주었다.)
유형 126 : The man that I talked to was helpful.
(내가 이야기했던 분은 도움을 주었다.)
유형 127 : The man I talked to was helpful.
(내가 이야기했던 분은 도움을 주었다.)
유형 128 : The man to whom I talked was helpful.
(내가 이야기했던 분은 도움을 주었다.)
유형 129 : The chair which I am sitting in is hard.
(내가 앉아 있었던 의자는 딱딱하다.)
유형 130 : The chair in which I am sitting is hard.
(내가 앉아 있었던 의자는 딱딱하다.)
유형 131 : The man whose car was stolen called the police.
(자동차를 도난 당했던 그분은 경찰을 불렀다.)
유형 132 : I know a girl whose brother is a movie star.
(오빠가 영화배우인 그 여자를 나는 안다.)
유형 133 : I don't know who he is.
(나는 그분이 누구인지 모른다.)
유형 134 : I don't know where he lives.
(나는 그분이 어디에 사는지 모른다.)
유형 135 : I don't know when they left.
(나는 그들이 언제 떠났는지 모른다.)
유형 136 : I don't know what she said.
(나는 그분이 무어라고 말했는지 모른다.)
유형 137 : I don't know why Tom is absent.
(나는 톰이 결석한 사실을 모른다.)
유형 138 : I don't know who that boy is.
(나는 그 아이가 누구인지 모른다.)
유형 139 : I don't know whose pen this is.
(나는 이게 누구 펜인지 모른다.)
유형 140 : I don't know who is in the office.
(나는 누가 사무실에 있는지 모른다.)
유형 141 : I don't know whose pen is on the desk.
(나는 누구의 펜이 책상 위에 있는지 모른다.) -나는 모릅니다. 누구의 펜이 책상위에 있는지를.
유형 142 : I don't know if Bill is at home.
(나는 빌이 집에 있는지 모른다.)
유형 143 : Do you know if the bus stops here? -아세요, 버스가 여기서 서는지?
(여기가 버스정거장인지 아십니까?)
유형 144 : I wonder if Bill went to Pusan. -궁금하군요. 빌이 부산에 갔는지.
(나는 빌이 부산에 갔는지 알고 싶다.)
유형 145 : I hope that you can come to the game. -내가 바라기는 당신이 그 게임에 오실수 있기를 바랍니다.
(네가 게임에 오기를 원한다.)
유형 146 : Mary realizes that she should study harder.
(메리는 더 열심히 공부해야한다는 걸 깨닫고 있다.)
유형 147 : I dreamed that I was on the top of a mountain. -내가 꿈을 꾸었는데 그 꿈속에서 내가 산곡대기에 있었다.
(나는 내가 산꼭대기에 있는 꿈을 꾸었다.)
유형 148 : I believe that a monster really exists in the lake. -내가 믿는바로는......
(나는 괴물이 그 호수에 있다고 믿는다.)
유형 149 : I am sure that the bus stops here. 내가 아는바로는 ...........
(버스정류장이 여기라고 생각한다.)
유형 150 : I am glad that you're feeling better today. 기쁘군요.....하다니
(오늘 네 기분이 더 좋다니 기쁘다.)
유형 151 : I am sorry that I missed class yesterday. 미안합니다.................
(어제 학급에 빠진 걸 유감으로 생각한다.)
유형 152 : It is true that the world is round.
(세계가 둥글다는 것은 사실이다.) 맞습니다.[사실]............것이
유형 153 : It is a fact that the world is round.
(세계가 둥글다는 것은 사실이다.) 사실입니다....것이
유형 154 : If I have enough money, I will buy a ticket.
(내가 충분한 돈이 있다면 표를 살 꺼야.)
유형 155 : If I had enough money, I would buy a ticket.
(만일 내가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었다면 그 표를 샀을 텐데.)
유형 156 : If I had had enough money, I would have bought a ticket.
(만일 내가 충분한 돈이 있었다면 그 표를 샀었을 텐데.)
'취미관심분 > 한글및외국어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고쳐야 할 일본식 한국말 (0) | 2011.02.22 |
---|---|
[스크랩] [펌]예쁜 한글 이름들 (0) | 2011.02.09 |
[스크랩] 한국사람이 영어발음이 나쁜 이유 !! (0) | 2011.01.12 |
[스크랩] L, R의 발음 차이법 (0) | 2011.01.09 |
[펌] 124가지 한식의 영문표기와 설명 (0) | 2010.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