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관심분/음식관련이야기

[스크랩] 불닭볶음면 까르보나라 만들기.jpg

lionet 2016. 3. 25. 12:52






마늘은 적당한 두께로 썰어서 준비해주고~
(★다진 마늘을 사용해도 되는데, 그러면 금방 타버려서 웬만하면 그냥 편마늘을 사용하는 게 좋아!)



비엔나 소시지는 4등분이 진. 리.
먹고 싶은 양만큼 썰어서 준비해 줘~



끓는 물에 면을 넣고



면이 2/3 정도 익었을 때..!!!
(이후에 면을 한 번 더 익힐 거라 이때는 조금 덜 익혀도 괜찮아!)



이렇게 건져서 물을 살짝 뺀 뒤 잠시 킵! ★
(면을 차갑게 보관해 두면 소스를 만들 동안에도 붇지 않아서 쫄깃한 면발을 즐길 수 있어!)



올리브유(다른 기름도 다 가능하지만 *참기름은 제외)를 팬에 두르고 마늘을 먼저 볶아줘!

이렇게 하면 기름에 마늘 향이 배서 훨씬 맛있어진다능>_<



그다음 소시지도 넣고 달달 달달 볶아!



우유를 300ml 정도 팬에 붓고(종이컵 한 컵 반)



슬라이스 치즈 2장도 턱 턱 올려주고~



치즈가 우유와 한 몸이 되도록 잘 녹여주다가,



아까 준비한 계란 노른자를 또.... ㄱ! 떨어뜨려서, 익기 전에 빠르게 저어 줘!!
노른자가 소스에 섞이기 전에 익어버리면 덩어리가 생겨서 비주얼이 망... ㅋ



불닭볶음면 소스를 싹 다 넣고~
(나는 짠 걸 싫어하니까 반만 넣어야지.... 그런 거 해지 말고 있는 거 다 넣어야 맛있닿ㅎㅎㅎ?ㅎㅎㅎ)



잘 끓여주다 보면 색이 점점 막 주황색으로 변하는 게 보일 거야!!(흥분)



아직 너무 묽은 요 소스를 젓고, 젓고 또 저으면서 계속 끓여주다 보면 걸쭉해지는 타이밍이 있을 거야.



기다림에 지쳐 체 모양 그대로 굳어버린 면을 소스에 넣어서



잘 풀어주면 되는데,
이때는 면에 소스를 한 번 입혀준다는 생각으로



젓가락질을 빠르고 절도 있게 해서
면이 붇지 않도록 유지하는 게 아주 중요해.(단호)



접시에 예~쁘게(담으려다가 나는 망했지만) 담아섷ㅎㅎㅎㅎㅎ



요리할 때 멋 부리는 용도로 딱인 파슬리를 솔솔 뿌려주고 나면,



냄새가 너무 참기 힘드네요... 참기 힘들고..



더 붇기 전에 이 '불까(불닭볶음면 까르보나라의 줄임말)'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출처 - 피키캐스트

출처 : 아이러브사커
글쓴이 : 도니바라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