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관심분/한글및외국어이야기

[스크랩] 토익 하려는분들 추천 공부법 보여드림.( 정 보 글)

lionet 2018. 3. 26. 12:49


이 사람은 토익 갤러리의 토익 요정이라는 사람인데, 상당히 클래스가 있고

디씨 토갤 가보면 글 절반이 이 사람한테 물어봄. 또한 이 방법으로 효과 본 사람이 

매우 많음. 해커스 프리패스 0원같은거 하지말고, 차라리 이런 방법으로 하는것도 돈 아끼고

시간 아낄 수 있는 방법. 저도 또한 이 방법으로 810초반까지 찍음. 한달만에. 

이 사람은 해커스 책 자체를 별로 추천 안함. 










두 달 안에 토익 700~800대 진입을 원하는 의지박약자들을 위한 공부법을 소개할께요.

기본적으로 의지박약자들에게는 학원이나 인강을 추천하지 않아요. 스타강사의 수업을 듣거나 아무리 좋은 인강을 들어도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배운것을 자기것으로 만드는 시간)이 없기 때문에 돈은 돈대로 날리고 토익공부기간이 오히려 길어지기만 해요. 길어진 토익공부기간은 토익에 대한 의지를 더욱 더 나약하게 만들어요.

욕심은 크고 시간은 급하니 가장 좋다는 문제집은 죄다 구입하고 공부계획을 무리하게 잡지만 그 계획이 지켜지지는 못해요.

필요한 것은 영단기 토익스타트RC와 해커스 스타토익 필수문법공식 두권이에요. 하루에 딱 15문제만 풀고 그 문제들을 제가 늘 강조하는 문장구조분석과 해석쓰기로 리뷰 하면 돼요. 무리하게 백문제 이상씩 풀다가 얼마못가서 그만두는것 보다 몇배는 더 효율적이에요. 나머지 시간은 토익을 잊고 자유롭게 보내세요. 리뷰만 완벽하게 해준다면 공부 외에 남는 시간 동안 게임만 하셔도 문제풀이만 몇 시간 한 사람보다 더 열심히 토익공부를 한거에요. 

영단기 토익스타트RC는 DAY마다 15문제에요. 이 열다섯 문제를 먼저 풀고 채점한 다음 해설지를 보면서 문장구조분석(주어동사표시&끊어읽기&어휘체크&문법뽀인트 찾기)을 하시고 틀린 문제의 해석을 모두 쓰세요. 맞는 문제도 해석이 애매하다면 꼭 써야 해요. 이 작업은 대략 한시간~한시간 반 정도가 걸리고 DAY21까지만 하면 돼요. 하루에 딱 이것만 하세요. 욕심 내서 더 하다가 꾸준히 못하게 될 수도 있어요.
(검색영상 : 해커스토익RC 문제유형분석)

21일 후에는 바로 해커스 스타토익 필수문법공식으로 넘어가세요. 하루 15문제 공부에 익숙해 졌을 테니 이때부터는 하루에 20문제씩 해 주셔야 해요(5챕터씩). 27일이면 끝이 나요. 혹시 자신이 하고 있는 방식이 맞는지 의심스러우면 공부한 사진을 찍어서 올려주시면 확인해 드릴게요.

총 48일동안 879문제(영단기315문제 + 해커스564문제)를 푸는건데 이 정도양의 문제를 자기것으로 만들면 실력이 크게 향상돼요. 일반 천제 문제집에 파트56문제가 520개 들어있으니 천제 문제집을 푼 것 보다 훨씬 더 효과가 크다고 볼 수 있어요.

의지박약 공부법은 복습을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토익의 문장과 어휘는 계속 반복해서 나오고 달라지는 건 빈칸자리 뿐이라서 문장구조분석과 해석쓰기의 양을 꾸준히 누적시켜가면 자동복습효과가 있어요. 나왔던 어휘와 비슷한 문장들의 향연이라서 가능한 토익만을 위한 공부법이에요. 
(검색 영상 : 린한 여름방학 학습비법)


단어도 따로 외우지 마세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어휘들은 정해져 있으니 문제로 익히는 방법으로 해결이 돼요. 
LC와 파트7도 하지마세요. 879문제를 끝낸 뒤에 LC와 파트7 문제를 풀어보면 그 전과는 확실히 달라요. 문장구조와 어휘력이 좋아져서 듣기를 하나도 안 했는데 단어만 이따금씩 들리던 파트34의 스토리라인이 대략 잡혀요. 879문제로 해석연습을 했으니 독해도 그 전보다 훨씬 잘돼요. 

이때부터는 원래 갖고 있던 기존의 문제집들이 빛을 발해요. 시험날 까지 유형파악을 위해 기존문제집들로 LC와 파트7양치기만 하세요(난이도 순서대로). 유형파악에는 양치기만한게 없어요. 파트34문제를 풀고 지문을 시간날 때 마다 반복청취하면서 따라 읽으세요.(구글 검색 : 토익 lc 공부법 10일완성)

가끔 양치기만으로 성적을 올렸다는 분들이 있는데 원래 기본기가 어느정도 있었기 때문에 문제풀이 만으로도 성적향상이 가능했던 거에요. 애초에 출발점이 달라서 내게는 해당되지 않는 건데 무작정 따라해서 전혀 효과를 못보는 경우가 정말 많아요. 

48일이란 시간조차 길게 느껴져서 짧게 한달만에 끝내겠다는 생각은 하지 말아주세요. 조금이지만 꾸준한 공부의 위력은 생각보다 훨씬 놀라워요. 단 하루도 쉬지 않고 조금씩 꾸준히 48일을 해 나가는 게 중요해요. LC&파트7 양치기 기간 2주를 더해서 대략 두달 공부법이라고 보면 돼요. 

끝으로 성적이 나오면 꼭 후기를 부탁드려요. 내가 쓴 몇 줄의 후기가 다른 의지박약자들에게 "믿음"을 줘서 "행동"으로 옮기게 만들어요. "행동"의 결과는 "성과"로 이어지고 토익에서의 성과는 내게 "자신감"을 주고 자신감은 삶을 변화시킬 수 있어요. 

개념글에 올라와 있는 수많은 성공수기를 읽고 저를 믿어주세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진리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요.

출처 : 도탁스 (DOTAX)
글쓴이 : go-goes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