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관심분/음식관련이야기

[퍼옴] 일본청주 사케 대체품 소개

lionet 2019. 7. 10. 22:25

일단....사케란 말은 일본술 즉 일본 청주(세이슈)와 일본 소주(소추)를 통틀어 의미하던 명칭이었으나 일본 청주를 지칭하는

고유명사화 된 것이지요...


그럼 정종은 뭐시냐?

정종은 일제강점기때 일본 사케회사가 국내에 공장을 만들어 판매하던 상품명이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에는 사케를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종이라고 불렀다고 하네요..일본식 표현으로는 마사무네...

일본 사케 이름 중에도 마사무네란 명칭을 사용하는 제품들이 꽤 있지요..

아무튼 정종은 국산 사케 국산 일본식 청주라고 보면 된다고 하네요..


그럼 한국청주는???

한국청주는 보통 약주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일제 강점기때 사라지기 시작했다 다시 살아나서...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약주가 백세주와 산사춘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아래 소개되는 좀 더 고급진 국산 청주들 약주들이 있다고 해서 퍼왔습니다.


http://cafe.daum.net/hanryulove/KTAr/173405


"음..일본 맥주는 그냥 국산맥주나 중국이나 미국,유럽맥주로 대체하면 된다지만.."




"일본 사케는 따로 대체할 게 있나??"


라는 분들께 추천 드리는 술들....




바로 한국의 전통주(약주)들입니다.


이전에도 한국 전통주, 일본 사케 둘다 꽤 많이 먹어봤지만 잘 만든 전통주는 한국에서 흔히 접하는 일본 사케들보다 더 달고 맛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집에서도 인터넷 구매가 가능하여 손가락만 마우스로 까딱까딱 거려도 집까지 안전하게 배달이 되어 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었던 한국 전통약주 몇개를 꼽아보자면...





면천두견주


충청남도 당진에서 생산되는 진달래꽃으로 빚은 술입니다.

2018년 4월 27일 판문점에서 개최된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의 남북정상회담에서 만찬주로 사용되었으며 달콤한 맛이 강합니다.







이미 대형마트에도 쉽게 볼 수 있고 꽤 유명하죠?

충청남도 서천에서 생산되며 달달해서 진짜 술술들어갑니다.






화랑


가성비 갑입니다. 375ml에 5000원 가량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친구랑 두세명이서 회 한접시 할때 이거만한게 없어요.





평창 감자술


강원도 평창에서 생산되는 감자로 빚어진 술인데 2018년 청와대의 설 명절 선물에도 포함되었고

굉장히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일본 사케와도 꽤 흡사해서 대용품으로 좋을것 같고 가격도 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