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관심분/종교이야기

[스크랩] [스크랩][리처드 도킨스外] BBC documentary 종교는 모든 악의 근원인가?

lionet 2013. 1. 5. 12:05

 오늘 제가 캡쳐해서 올리는 다큐멘터리 제목은 'Root of all evil?' - 종교는 모든 악의 근원인가? 이긔.

 

우리에게 '만들어진 신' 의 저자이자 종교파괴자ㅋ 로 알려진 리처드 도킨스가 진행하는 BBC 다큐멘터리긔.

 

 

저도 예전에 '만들어진 신' 읽어본적은 있는데 너무 두꺼워서 정말 겨우겨우 의무감에 읽었긔;;;

 

근데 이렇게 영상으로보니까 리처드 도킨스도 사람이 재치있고, 직접 종교인들하고 찾아가서 1:1로 인터뷰하는 장면들이 흥미롭더라구여

 

그래서 님들하고 같이보려고 캡쳐해왔긔.. 말주변이 없어서 다소 산만하고 재미없음을 주의하시긔..

 

 

 

 

 

 

 

 

 

 

 

 

 

 

 

 

 

 

리챠드는 이 프로그램에서 계속해서 '강한 종교에 대한 집착'은 테러리즘과 같은 극단적인 행동으로 연결될 수 있음을 강조하긔.

 

 

 

 

 

 

 

The God delusion - 신이라는 망상

 

 

 

 

 

 

 

 

 

 

 

 

 

 

이 냥반이 바로 리처드 도킨스긔

 

 

 

 

 

 

 

 

 

저 위에 사람들이 촛불들고 행진하던 곳이랑 같은 장소긔.

 

프랑스 남부의 루르드라는 곳이긔. 이 곳에서 성모 마리아가 '감수성이 풍부하고 감성이 예민한' 십대 소녀 앞에 나타났다는

 

신화가 있긔. 그래서 이 곳에 있는 물에 환자들이 몸을 담그거나 그  물을 마시면 치유된다는 속설이 있긔.

 

 

 

 

 

 

 

 

 

 

 

리처드 냥반이 저 분의 말씀을 듣고 계산을 시작하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셀프 디펜스

 

 

 

 

 

 

 

 

 

 

 

이번엔 미국의 기독교 사회를 살펴보자긔.

 

 

 

 

 

 

 

 

 

 

대한민국의 어떤어떤 사람들이 떠오르기도하고...

 

한국사회랑 별 다를바 없어보이긔...

 

 

 

 

 

 

 

 

 

 

 

 

 

 

 

 

 

 

 

 

 

 

 

 

 

 

다들 신나셨긔.. 얼핏보면 락 페스티벌처럼 보이기도 하긔ㅋㅋㅋㅋ

 

 

 

이 곳의 담임목사는 Ted Haggard라는 사람이긔 ▲▲▲▲▲

 

미국 신교 정통파 연합의 회장을 맡고있어 막대한 권력을 가지고 있고, Nw life교회가 이 목사한테는 바티칸이나 다름 없다고 하긔

 

 리처드는 위의 집회에 참여하고  교회의 큰 시스템에 놀라워하긔

 

 

 

 

 

 

 

 

 

 

 

 

 

 

목사 말대로 일종의 락콘서트 같은 느낌...멍때리는 리처드 교수

 

 

 

 

 

 

 

 

 

 

 

 

리처드 교수의 나래이션이긔.

 

이 뒤로도 리처드 교수와 목사의 1:1 대담장면이 나레이션으로만 나와서 잠깐 글로 대체하겠긔

 

 

태드 해거드 목사 : 모두가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알고, 그렇게 믿고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성경에 쓰여있는 것처럼 '여러분의 이웃을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라고 전파하고 있죠.

이러한 과정에서 저는 어떠한 사회, 심리학적인 증거를 대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리처드 교수 : 어떻게 성경의 말이 그 자체로 진리라는 논리를 자신하시죠? 이 책에 쓰여진 모든 말이 진리라는 것을요?

 

테드 해거드 목사 : 왜냐하면 그 말들이 진리라는 것을 일부러 믿어야 할 필요조차 없기때문입니다.

 

리처드 교수 : 제가 말하는 '증거'라는 것은, 이 책은 저런 증거가 있고, 저 책은 저런 근거가 있고.. 그런 의미의 말인데요

 

테드 해거드 목사 : 제가 제시할 수 있는 증거라는 것은, 우리는 1500년이 넘는 집필기간에 걸쳐 40여명의 각기 다른 사람에 의해

단 하나의 주제에 대해 쓰여진 책이 있으며 그 책에는 서로 모순되는 부분은 하나도 없다는 것이죠.

 

리처드 교수 : 없다고요?

 

테드 헤거드 목사 : 교수님은 특정 분야의 단 두명의 과학 전문가가 같은 세대에 살면서 같은 분야의 연구를 하면서도 서로

모순되는 점이 하나도 없는 경우를 댈 수 없을 것입니다.

 

리처드 교수 : 그게 바로 과학의 장점인데요. 우리는 엄청난 양의 증거가 있고, 증거들은 항상 계속해서 우리에게 밝혀지며

지속적으로 우리의 생각을 변화시키며...

 

테드 헤거드 목사: 그거 멋지군요.

 

리처드 교수 : 하지만 방금 말씀하신 것은 성경은 (증거가 없기때문에) 바뀌지 않을 뿐인데 그것이 불변의 진리라고 하니...

 

 

 

이렇게 계속해서 둘의 설전이 이어지는데 흥미 터지긔ㅋㅋㅋㅋ (저만 그럴수 있음 주의)

 

어쨋거나 리처드 교수는 테드 헤거드 같은 복음주의 목사가 자신의 추종자들에게 거짓증거를 이용하고 있다고 말하긔.

 

신교 정통파 목사들은 자신의 믿음을 주장하기 위해 과학적인 증거들을 부인하고 있다고 하긔.

 

 

 

 

 

 

리처드 교수 : 과학적인 증명방식에 의하면 우리지구는 명백히 45억년의 나이를 지니고 있는데요. 그 사실도 포용하실수 있습니까?

 

 

 

 

 

 

 

 

 

 

 

 

 

 

 

 

 

 

 

 

 

 

 

 

 

 

 

 

 

 

 

 

 

리처드 교수는 목사가 쏟아내는 말에 정신을 못차리긔.. 당황하고 멘붕온게 표정에 그대로 드러나긔

 

내가 영상 잘라서 플짤로 올릴수만 있다면 꼭 하고싶은 부분이긔..

 

어쨋거나 둘은 이렇게 1:1 대담을 마치고 리처드 교수는 돌아가긔..

 

그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뒤에 역자가 이런 자막을 덧붙였더라긔...(+)

 

 

 

 

 

 

 

 

...뙇....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일단 여기까지 캡쳐하겠긔...

 

 

 


출처 : 비공개 카페 입니다 

 

 

 

 

 

회원비방,성 차별, 욕, 혐오, 음란물, 상업적 광고 등 링크를 포함하여, 사진 및 글은 금지이며

활동중지되실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소리가 재생되는 글은 반드시 머릿말 설정해주세요

 




출처 : 한류열풍 사랑
글쓴이 : Gothamite 원글보기
메모 :